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대출을 받거나 카드 발급을 받는 등의 다양한 상황에서 재직 증명서 제출을 요구할 수 있지만 다니는 직장 그만둔 회사에서 발급을 요청하는 것이 조금 꺼려질 수 있습니다.
이런 때 간단한 방법은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식입니다. 벌써 집이나 pc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나 쉽게 발급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본인과 관련한 자료이기 때문에 본인 증명이 가능한 범용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인터넷 뱅킹, 온라인 쇼핑을 하는 분들이라면 이용하겠죠 일반인 증서가 아닌 범용 공인 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집 이외의 곳에서 인증서 사용하는 것이 있으면 USB에 담아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식을 봅니다.
먼저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한 국민 연금 공단 홈페이지 들어가서 봅니다.
메인 페이지에 보면 이렇게 바로 다양한 목록이 보이는데. 오늘은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 민원(조회/증명)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서론에서 말씀 드렸듯이,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 로그인을 하려면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보안 설치 화면이 나오자 수동 설치하고 보고 그래도 화면이 맞지 않는 때가 있습니다.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로 하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전달됩니다.
이처럼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그의 주민 등록 번호를 입력한 뒤 공인 인증서의 로그인을 클릭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상단에 조회/증명을 클릭한 후 하단 메뉴로 가입 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합니다.
두개 동의의 항목이 나오는데 둘 다 동의 체크를 하고 확인을 찍어 줍니다.
벌써 이렇게 이까지 다니던 회사명과 이력이 기간 순으로 나열되고 표시됩니다. 상단에 특정 사업장 선택을 체크하면,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희망하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후 하단에 프린트 하는 것을 찍어 주고 인쇄 화면이 표시되면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쇄를 할 수 없다면 핸드폰으로 찍어 저장하거나 팩스로 바로 재직 증명서, 인터넷 발급한 서류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